증빙서류발급안내

세금계산서는 기업회원에게만 발급이 되며, 세금계산서는 종이가 아닌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이 됩니다.

· 세금계산서 발급방법

Tip 개인회원의 경우 기업회원으로 전환한 후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1)주문단계에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시면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날로부터 2~3일(주말/공휴일 제외) 內에 전자세금계산서가 메일로 발송됩니다.
2)세금계산서가 발급된 주문건에 대하여 반품하시는 경우에는 반품금액에 대한 ‘-‘ 세금계산서가 발급됩니다.
반품하신 상품이 스피드몰 물류센터에 입고된 날로부터 2~3일(주말/공휴일 제외) 內에 전자세금서가 메일로 발송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는 경우(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 2항에 의거)
1. 신용카드 결제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2. 현금영수증 발급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 세금계산서 발급 안내

기업회원 전용 서비스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팩스로 보내주시고,
기업회원으로 전환되신 후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고완료된 물품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3조에 의거, 세법상으로 공인된 기존의 종이 세금계산서를
대처하는 새로운 형태의 세금계산서로, 종이 세금계산서와 같은 효력을 지니는 세금계산서 입니다.
분실시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한 경우
반품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 기타증빙자료

종류 신청자격 및 주요내용 신청 및 발급기간 신청방법 수령/조회/출력방법
세금계산서 > 기업회원에 한하여 발급가능. 개인회원이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기업회원으로 전환하신 후 주문해주세요
> 사업자등록증 사본에 회원 ID와 고객명을 기재하신 후 FAX:(02-6280-5644)로 발송.

[부가가치세법시행령 제57조 2항에 의거]
*신용카드: 결제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현금영수증: 발급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당월 결제분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급신청: 익월 7일 이내에만 가능 주문단계에서 세금계산서를 신청하면 편리합니다. 부득이하게, 주문과정에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1:1고객의 소리 또는 고객센터 (1544-5644)로 전화접수 결제완료 후 2~3일 (주말/공휴일 제외) 내에 전자세금계산서가 메일로 발송됩니다.
*발송된 전자세금계산서는 익월 7일까지 승인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매출전표)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에 한하여 발급됩니다. 신용카드 영수증은 세금계산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지출증빙 및 부가세 환급기능.
부가서신고시 [신용카드매출전표 수취명세서] 제출시 부가세 환급가능.
*신용카드 결제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신용카드(직불카드포함)로 결제하신 금액으로 발행. 주문완료시점으로 부터 6개월 이내에만 조회 및 출력 가능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주문완료 시점부터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
현금영수증 비 현금성결제분(speedmall포인트)를 제외한 실결제금액으로 발급됩니다. 현금영수증은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http://www.taxsave.go.kr)에 회원가입 및 사용 등록이 되어있는 경우에만 소득공제 동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 2항에 의거] 현금영수증 발급시 세금계산서 발급불가
거래일로부터 5일 이내에만 가능 주문단계에서 용도(지출증빙, 소득공제) 선택 및 발급에 필요한 정보 입력

주문 시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 결제 완료 후 주문/배송조회 신청
[주문/배송조회]에서 조회/출력
거래명세서 주문하신 상품과 함께 박스내에 동봉되어 발송 주문완료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만 조회 및 출력가능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없습니다. 주문 진행단계가 ‘배송준비중’ 시점부터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
견적서 구매하시고자 하는 품목과 수량을 장바구니에 담으신 후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없습니다.
입금표
(주문거래확인서)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 입금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 [주문거래확인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완료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만 조회 및 출력 가능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없습니다. 주문 진행단계가 ‘주문확정’ 시점부터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
기타 필요증빙
(예)지출결의서
회사 또는 기관내에서 고유하게 사용하시는 양식 중에서 처리를 원하시는 양식을 팩스(02-6280-5644)또는 이메일 speedmall@happynarae.co.kr로 보내주시면, 작성방법에 맞게 작성하여 보내드립니다. 신청즉시 처리 고객센터 (1644-5644)로 전화접수 원하시는 수령방법 (이메일/팩스/우편)에 맞게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