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FAQ에서 궁금하신 사항이 해결되지 않을경우 1:1 스피드문의를 이용하세요.

결제방법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나요?

주문에 대해 先 결제 조건으로 배송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신용카드(직불카드 포함) / 실시간계좌이체 /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결제 할 수 있으며
어음, 수표 등의 지불은 불가능 하오니 양해바랍니다.
결제정보는 <<주문/배송조회>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건
주문건별로 부여되는 가상계좌로 주문일로부터 7일내 미입금시 자동 취소됩니다.
(단, 취소기록은 주문내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만원이상의 카드결제 시 할부가 가능하며, 무이자 할부는 해당 카드사에서 제공시에만 가능하며 결제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외상거래)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후불결제란?
기업회원의 구매편의를 위하여 먼저 주문하여 상품을 받으신 후에
지정된 결제일까지 현금으로 입금하시는 결제 방법입니다.


-제조업체, 공기관, 학교: 간단한 절차만으로 후불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도 당사기준에 적합하신 경우, 후불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제조업체이신가요?
초기 50만원 한도로 구매하고,
추가 증액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구매실적 및 내부 기준에 따라, 증액이 가능합니다.
*제조업체 기준: 사업자등록증 상의 업태에 '제조'가 포함된 경우

2. 공기관, 학교이신가요?
필요한 한도를 협의를 통하여 설정한 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제조업체, 공기관, 학교가 아니신가요?
연락을 주시면, 당사기준에 적합한 지 여부를 확인하여 후불가능여부를 알려드립니다.
-담당자 연락처: 02-2621-4862

*후불결제신청서 출력방법
스피드몰 하단의 후불결제신청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주세요.
주문을 취소하고 싶은데요. 주문취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결제가 완료된 주문에 대해 취소를 하실 경우에는 물품이 배송준비중 이전일 때만 가능하며
인터넷상 또는 고객센터(1644-5644)를 통해 주문취소를 하시면 즉시 처리됩니다.
-카드 결제시에는 즉시 카드 승인취소가 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시에는 즉시 출금취소가 되어 다시 결제하신 통장으로 금액이 송금됩니다.
-무통장입금 결제시에는 당사 고객센터(1644-5644)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절차 후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
이 경우 2~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포인트를 사용한 주문을 취소하신 경우, 사용한 포인트는 다시 재적립되며
재적립여부는 최대 5분이 경과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배송이 진행된 주문에 대해서는 반품의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결제 완료된 주문에 대해 결제방법을 변경할 수 있나요?

결제방법만 변경하는 것은 어렵습니다만,
기존에 결제하신 건을 취소하고, 원하시는 결제방법으로 새로 주문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

1. 상품발송 전인 경우
[주문/배송조회]에서 기존 주문을 취소하고, 다른 결제 수단으로 재 주문 및 결제를 해 주셔야 합니다.

2. 상품이 발송된 경우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주문취소가 되지 않으므로, 반품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상품이 변경되지 않는 것이므로, 상품이동 없이 전산반품처리가 가능하오니,
고객센터(1644-5644)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무통장입금을 하려고 하는데, 현금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신 경우에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않으시는 경우에 한하여,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무통장입금 결제방법 선택 시 현금영수증 신청가능
현금영수증 발행용도(소득공제용 또는 지출증빙용) 및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입력 →
현금영수증 발급완료

[주의] 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는 중복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세금계산서가 필요없는데, 부가세를 빼고 구매할 수는 없나요?

죄송합니다.
법적으로 정해진 사항이기 때문에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부가세는 재화 또는 용역에 의무적으로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국세청에서 고시한 부가가치세법에 따르면,
면세대상이 아닌 재화를 판매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경우에
공급자(판매자)는 부가세를 물품대 또는 용역대에 포함하여 공급하여야 하며,
국가를 대신하여 소비자분께 부가세를 징수하여 부가세 신고시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미발행분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면세대상 재화는 가공되지 아니한 식료품(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임산물) 을 포함하여
부가가치세법 12조에 지정한 면세재화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체에서는 부가세신고시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지출증빙용으로 부가세를 환급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부가세 환급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스피드몰에 등록된 판매가는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순수한 상품판매금액이며,
세금계산서 신청유무와 관계없이
해당상품이 면세상품이 아닌 경우에는
물품대(공급가)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고객님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과자나 음료수 가격에도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며,
해당 가격을 지불하실 때 부가세도 같이 납부하고 계신 거랍니다.

*스피드몰에서 판매가를 부가세별도로 표기하는 이유는
FAQ의 상품관련 항목 3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통장입금을 하였는데, 정상적으로 입금확인이 되었는지 알고 싶어요.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를 클릭하시면,
입금확인 여부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하신 주문건의
진행상태가 "주문확정"인 경우 정상적으로 입금확인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진행상태가 "입금확인중"인 경우에는 아직 입금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단, 고객님께서 입금하신 후 입금확인은 최대 10분까지 소요되오니,
입금시간으로부터 10분이 경과한 후에도 "입금확인중"인 경우에는
스피드몰 고객센터(1644-5644)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확인하겠습니다.
왜 판매가에 부가세를 빼고 표기하시죠?

스피드몰의 주고객층인 기업고객분들의 대다수가 선호하시기 때문에
스피드몰에서는 판매가를 부가세 별도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몰은
기업 또는 단체에서 필요한 사무용품에서부터 산업용자재등을 모두 포함하는
소모성자재를 취급하는 B2B쇼핑몰로 대다수의 고객분들은
사업자등록증이나 고유번호증을 가지고 계신 기업고객이십니다.

구매비용의 회계처리시
지출한 총비용을 공급가와 매입부가세로 나눠 기표하고 있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기업 대 기업의 거래에서는
재화 또는 용역의 가격은 부가세 별도를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기업고객님들께서는 회사비용으로 구매를 하시고,
추후에 부가세 신고시 부가세 부분을 다시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부가세는 세금계산서 발행유무와 상관없이
의무적으로 재화 또는 용역에 부가되는 세금으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지 않으시더라도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편의점에서 과자나 음료수를 구매하시면서, 지불하시는 비용에도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으며,
편의점에서는 물건을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이 대부분 개인이기 때문에 주고객층에 맞게
부가세포함으로 판매가를 정착하고 있는 것이랍니다.

이처럼, 결제시에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결제하셔야 하며,
가격의 표기방식은 주고객층이 선호하는 방식에 맞춰 표기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면세사업자인데도, 부가세포함된 금액으로 결제해야 하나요?

부가가치세법에 의해,
면세사업자이신 경우에도 구매하시는 경우에도
구매분에 대해서는 부가세가 포함된 총금액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부가세는 재화 또는 용역에 의무적으로 부과되는 세금이며,
부가세의 징수의무는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공급자에 있습니다.

면세사업자는
공급자(판매자)의 입장에서 제공하시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부가세를 면제받아
부가세 징수의무를 지지 않습니다만,
공급받는 자(구매자)의 입장에서는 과세사업자와 마찬가지로
제공받으시는 재화 또는 용역이 부가세가 포함된 것이라면,
이를 구매하실 때에는 부가세를 납부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급받는 자(구매자)에게 부가세가 면제되는 기관 또는 단체는
외국 국가기관 또는 외국에서 운영하는 단체에 한합니다.
대표적은 것이 대사관 또는 호주정부 관광청과 같습니다.

국세청에서 고시한 부가가치세법에 따르면,
면세대상이 아닌 재화를 판매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경우에
공급자(판매자)는 부가세를 물품대 또는 용역대에 포함하여 공급하여야 하며,
국가를 대신하여 소비자분께 부가세를 징수하여 부가세 신고시 납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스피드몰에 등록된 판매가는 부가세를 포함하지 않은 순수한 상품판매금액이며,
구매하시는 고객분의 과세/면세사업자 여부와 세금계산서 발급유무에 상관없이
해당상품이 면세상품이 아닌 경우에는
물품대(공급가)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고객님께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과자나 음료수를 구매하실 때 지불하시는 경우에도
부가세를 같이 지불하시는 것입니다.

단, 판매가 표기방식은
편의점인 경우 대부분의 고객분들이 개인고객이기 때문에 부가세 포함가로 표기를 하며,
스피드몰은 대부분의 고객분들께서 과세사업자이기 때문에 부가세 별도가로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결제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결제해야 한다고 하는데, 부가세가 뭔가요?

1. 부가가치세란 무엇이며, 왜 내야 할까요?
-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이며, 사업자가 납부해야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
[ 부가가치세 = 매출세액 - 매입세액 ]
-----------------------------------
- 부가가치세는 재화나 용역을 공급받는 최종 소비자가 구입대가[가격]의 10%를 세금으로
납부하는 것으로 사업자는 국가를 대신하여 소비자로부터 세금을 징수한 후 보관하였다가
국가에 납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사업자는 소비자에게 물품이나 용역을 공급할 때 공급가와는
별도로 공급가의 10%의 부가가치세를 소비자로부터 징수하여야 하며, 소비자로부터 징수한
부가가치세는 사업자의 매출에 포함되지 않는 것입니다.

2. 부가가치세 신고납부 기간은 언제인가요?
- 전자세금계산서의 시행으로 인하여, 공급자는 익월 10일까지 국세청으로 전송해야 합니다.
따라서, 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입금월 이내에 신청해 주셔야
원활한 계산서 발행 및 국세청 신고가 가능합니다.

3.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
구분 기준금액 세액계산
----------------------------------------------------------------------------------------
일반과세자 1년간의 매출액 매출세액(매출액의10%) - 매입세액 (매입액의10%) = 납부세액
4,800만원이상
----------------------------------------------------------------------------------------
간이과세자 1년간의 매출액(공금대가) (매출액 X 업종별 부가가치율 X 10%)
4,800만원 미만 - 공제세액 세금계산서에 기재된 매입세액
X 당해업종의 부가가치율
----------------------------------------------------------------------------------------
* 매입시에 세금계산서를 받지 않으면 그 세액을 공제받지 못하므로 세부담이 그만큼 늘어납니다.
-신용카드 매출전표,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으로도 부가세액을 공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니페이 128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팝업창만 계속 뜨고, 결제창이 뜨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터넷익스플로러(64BIT)를 사용하는 경우에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32BIT)로 다시 접속하시면 문제없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PC용 OS(윈도우 등)는 32BIT로 되어 있었습니다만,
최근 출시된 윈도우 7 등에서는 64BIT로도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OS를 64BIT로 설치하신 경우에
인터넷익스플로러(32BIT)와 인터넷익스플로러(64BIT)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시스템은 아직까지
인터넷익스플로러(32BIT)에서 사용하도록 개발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익스플로러(64BIT)를 사용하시는 경우에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피드몰을 포함한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결제를 위해서는
인터넷익스플로러(32BIT)로 접속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시간계좌이체결제 시, 한도초과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실시간 계좌이체시, 금융결제원에서 쇼핑몰 구매액 200만원을 한도로 지정해 놓고 있습니다.

구매금액이 200만원이 넘어갈 경우,
결제방법을 달리 하시거나, 수량을 나누어서 주문을 해주시면 원활한 결제가 이루어지니 다시한번 확인 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