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FAQ에서 궁금하신 사항이 해결되지 않을경우 1:1 스피드문의를 이용하세요.

세금계산서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세금계산서는 기업회원에 한하여 발급가능합니다.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신 경우에는 기업회원으로 전환하신 후에 세금계산서발행이 가능합니다.
(전환 위치 : 마이페이지 좌측 메뉴바에서 [기업회원 전환]을 클릭 → 회사정보 입력 후 [완료])

[세금계산서 신청]
STEP 01 기업회원으로 가입/전환
STEP 02 주문 시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을 하시면 세금계산서 담당자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결제시 신청하지 못하신 경우]
고객의 소리에 글을 남겨 주시거나, 고객센터(1644-5644)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를 분실하신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없이 마이페이지의 [전자 세금계산서 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전월 결제분에 대한 세금계산서 신규발급 또는 발행된 세금계산서에 대한 정보변경은
당월 5일까지 접수건에 대해서만 처리가능합니다.

신용카드결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신 경우,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제5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개인회원으로 주문했는데, 세금계산서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개인회원 또는 비회원은 세금계산서 발급이 어렵습니다.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시 필요한 회사정보가 있어야 하므로, "기업회원"을 대상으로만 발급됩니다.
세금계산서를 원하시는 개인회원님은 기업회원으로 전환 후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개인회원 → 기업회원으로 변경하는 방법]
▶마이페이지 우측 메뉴바에서 [기업회원 전환] 클릭 → 회사정보 등 추가정보 입력 → [완료] 클릭

[편리한 구매Tip]
Tip 1. 기업회원으로 가입 또는 전환하신 후 주문시 세금계산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상품과 같이 받으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Tip 2. 세금계산서를 분실하신 경우에는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마이페이지의[전자 세금계산서 조회]에서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를 출력하려는데,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죠?

▶보안수준 확인 및 조치방법

상단 익스플로러 메뉴의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
밑에서 2번째와 3번째에 있는
'Active 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과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 X 컨트롤 스크립트'를
모두 '사용'으로 변경하신 후,
스피드몰에서 [세금계산서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정상적으로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세금계산서 출력메뉴 및 방법

1.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 →
2. 배송완료내역 선택 →
3. 원하시는 주문번호의 [상세내역] 클릭 →
4. 하단의 [세금계산서 출력] 클릭하여 조회 및 출력합니다.
*해당주문에 대해 세금계산서가 발급된 경우에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견적서 출력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견적서 출력은 회원 전용 서비스로 로그인 후 장바구니에서 이용 가능 합니다.

[견적서 출력 방법]
1. 구매하실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습니다.
2. 장바구니에서 구매하실 수량을 확인하신 후,
수량을 변경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변경하기]를 버튼을 누르셔야 적용 됩니다.
4. 장바구니 상품 리스트 오른쪽 상단의 [견적서출력] 을 누릅니다.
*스피드몰의 판매가는 대부분의 기업고객이 선호하는 부가세 별도로 표기되며, 최종 결제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진행 됩니다.
부가세가 포함된 결제금액은 하단의 [주문하기]를 누르시면 결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구매를 위한 별도양식(지출결의서 등)이 있습니다. 작성해 주실 수 있나요?

네. 당연히 작성해 드려야죠.

고객님의 회사 또는 단체에서 사용하시는 지출결의서나 기타 필요한 양식을 이메일(speedmall@happynarae.co.kr)로 보내주시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는 어디서 출력하나요?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출력방법 안내
1. 로그인을 합니다.
2.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를 누릅니다.
3.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해당주문번호를 누릅니다.
4. 주문상세정보 페이지 하단의 결제내역에서 결제방법의 오른쪽 끝에 있는 [영수증확인]을 누릅니다.
5.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가 조회되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이용Tip
회원정보에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시면,
신용카드 결제후 입력하신 이메일주소로 카드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을 출력할 수 있는
결제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현금영수증은 어떻게 신청하고, 조회하나요?

먼저,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시간계좌이체:
주문시 결제페이지의 증빙양식 신청란에서 '현금영수증'을 선택하신 후,
결제창에서 현금영수증 용도(소득공제용 / 지출증빙용)를 선택하여,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주문완료와 동시에 현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주문시 신청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주문완료후 [주문/배송조회]의 해당주문의 주문상세내역에서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신청방법과 동일함.

▷편리한 이용Tip
발급된 현금영수증의 조회 및 출력은
[주문/배송조회]의 해당주문의 주문상세내역 페이지 하단의 [영수증출력]을 누르시면,
발급된 현금영수증을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결재용으로 스피드몰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한데요,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나요?

네. 스피드몰에서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업자정보 중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누르시면
스피드몰을 운영하고 있는 '행복나래(주)'의 사업자등록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몰의 사업자는 '행복나래(주)'입니다.
스피드몰은 국내 유통시장의 합리화에 이바지하고, 회사이익의 사회에 환원을 통해 사회문제 해소 및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을 지원하는 행복나래(주)의 유통브랜드입니다.
상품과 같이 받은 거래명세서(거래내역서)가 훼손되었는데, 다시 받을 수 있나요?

거래명세서가 훼손된 경우에는
스피드몰 홈페이지에서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드몰에서 거래명세서는 수령하신 상품을 체크하는 용도로 동봉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부결재 등의 용도로 깨끗한 거래명세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스피드몰에 로그인하신 후,
[주문/배송조회]에서 해당 주문번호의 상세페이지에서
주문서별 통합거래명세서 또는 실제 발송시 동봉해 드린 거래명세서 중 선택하여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납품할 건데, 거래명세서(거래내역서)를 빼고 보내주실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거래명세서 동봉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로그인하신 후, 우측상단의 [정보수정]을 클릭하신 후,
정보수정페이지의 중간쯤에
'거래명세서 동봉여부'에서 미동봉으로 변경하신 후 주문하시면,
거래명세서가 동봉되지 않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거래명세서 미동봉으로 선택하신 고객님께서도
추후에 거래명세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별도의 연락없이,
[주문/배송조회]에서 해당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조회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결제 시, 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일반적으로 세법상 포인트는 계산서발급 불가로 규정되어있으며,
포인트를 적립해드렸을 때 이미 계산서 발행해드렸기 때문에
추후 적립된 포인트로 결제하실때는 계산서가 이중으로 발생되어 계산서 처리가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