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았습니다.
FAQ에서 궁금하신 사항이 해결되지 않을경우 1:1 스피드문의를 이용하세요.

배송기간과 배송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1. 배송기간
배송기간은 발송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발송방법은 분할 발송과 일괄 발송 두 가지가 있으며,
주문시, 주문결제페이지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당일 발송'상품을 먼저 보내드리고, 그 외의 상품은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일괄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모든 상품이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발송일은 해당상품의 발송예정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당일 발송상품, 내일 발송상품, 3일 후 발송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 1차 발송 → 내일 발송상품과 3일 후 발송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2차 발송

-일괄 발송: 당일 발송상품, 내일 발송상품, 3일 후 발송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한 번에 발송

고객님이 수령하기까지는 발송일로부터 일반적으로 1~2日 정도 소요됩니다.
단, 도서/산간 지역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정기배송일보다 1~2日늦어질 수 있으며, 지역별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배송방법
스피드몰은 기본적으로 택배를 이용하여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량물이나 대량주문의 경우에는 화물 또는 당사 차량을 이용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의 진행중인주문내역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하시면
페이지 하단의 배송정보에서 배송진행상태를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스피드몰의 배송비는 5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구매시 무료입니다.

스피드몰의 배송비는 주문건마다 각각 적용되며,
해당 주문건의 주문금액의 합계가
-5만원(부가세포함) 미만: 2,500원의 배송료를 선 결제하셔야 합니다.
-5만원(부가세포함) 이상: 무료배송

<예외>
-일부품목에 한해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착불로 배송됩니다.
-도서/산간 지역의 경우 배송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결제 단계에서는 배송지 정보를 수정할 수 있으며, 지정된 배송지로 결제가 완료된 시점에서의 변경은
반드시 고객센터(1644-5644)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상품이 이미 발송된 경우에는 배송정보 변경이 불가합니다.
현재 배송일 및 배송시간 지정은 지원되지 않사오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송지연시 어떻게 하나요?

주문하신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으로 오배송 된 경우에는
고객센터(1644-5644)로 문의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물류센터를 방문해서 상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현장구매는 어렵습니다.
물류센터는 계속적으로 입고,피킹,패킹,출고 업무가 쉴 새 없이 진행되고 있어
안전사고 우려 및 현장결제시스템 미비로 현장 구매는 어려우십니다.
하루 2회이상 주문시 배송료와 배송횟수는 어떻게 달라지나요?
1일 2회 이상 주문하신 경우에도
각각의 주문으로 별도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1일 2회 이상 주문 시 아직 기존 주문이 상품 출고 전 상태라면
먼저 주문하신 건을 취소하신 후 통합하여 재주문하실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는 통상 2개의 주문으로 처리됩니다.

각각의 주문으로 처리된다는 것은
2회 이상의 주문 총액(부가세포함)이 50,000원 이상이라 할지라도
개별주문건 중에서 50,000원(부가세 포함) 미만인 주문건에 대해서는
배송비가 각각 2,500원씩 부과됨을 뜻하며,
배송지가 동일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복수의 주문건을 한번에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주문한 후에 주문내역과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비회원 주문/배송조회 방법
1. 우측상단의 [주문/배송조회]를 누르세요.
2. 로그인창에서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란 하단의 [비회원주문확인]을 누르세요.
3. 주문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주문하신 내역 및 배송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의 상품 구매도 가능합니다만,
비회원 주문시 스피드몰 포인트 적립 및 세금계산서 발급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로그인하신 후 구매하신 경우에만
구매금액의 최대 1.5% 포인트적립 혜택 및 [주문/배송조회], [관심상품함] 이용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기업회원에 한해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배송시간을 지정할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배송시간은 지정하실 수 없습니다.
스피드몰에서는 계약된 택배사를 통하여 상품을 발송하고 있으며,
계약된 택배사는 택배물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하여 배송시간 지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송시간 지정이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발송방법에 분할 발송일괄 발송이 있는데, 무슨 차이가 있나요?

스피드몰에서는 운임비가 더 들어라도 고객님의 보다 신속한 상품수령을 위하여 분할 발송과 일괄 발송을 운 영하고 있습니다.
분할발송은 기업회원 전용 서비스로 개인회원 및 비회원 주문시 일괄발송으로만 진행 됩니다.

발송방법은
주문시, 주문결제페이지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지 않으시면 일괄 발송으로 자동 선택되오니,
분할 발송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결제 단계에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당일 발송'상품을 먼저 보내드리고, 그 외의 상품은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일괄 발송: '당일 발송'상품과 그 외의 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에
모든 상품이 일괄 취합되는데로 발송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발송일은 해당상품의 발송예정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 당일 발송상품, 내일 발송상품, 3일 후 발송상품을 같이 주문하신 경우
-분할 발송: 당일 발송상품 1차 발송 → 3일 후 내일 발송상품과 3일 후 발송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2차 발송

-일괄 발송: 3일 후 상품을 모두 취합하여 1회 발송

고객님이 수령하기까지는 발송일로부터 일반적으로 1~2일 정도 소요되며,
도서/산간 지역은 택배사 사정에 따라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주문 시 일괄발송으로 신청했는데 일부 상품이 먼저 배송되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건가요?
스피드몰은 상품별로 발송에 걸리는 시간을 표기하고 있습니다.

일괄발송으로 신청하신 경우에는
주문하신 여러 상품 중 가장 발송에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상품을 기준으로
발송예정일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안내드린 발송예정일까지 주문하신 상품이 모두 준비된 경우에는
한번에 모두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간혹 협력사의 사정 또는 대량주문 등으로 인해 입고가 지연되는 상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안내된 입고예정일까지 취합된 상품을 먼저 1차로 발송해 드리고,
입고가 지연된 상품은 입고시 추가로 발송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취합된 상품까지 모두 늦게 발송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함이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교환/반품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스피드몰은 제품의 하자에 대하여 100% 교환 또는 반품을 보장합니다.
단, 고객 변심 등 고객님의 귀책사유에 의한 반품/교환은
상품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품의 포장을 개봉하지 않으신 경우에만 처리가능하며,
처리에 필요한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상품수령일과 상관없이 교환/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 고객님의 책임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봉인스티커가 있는 제품의 봉인스티커가 훼손된 경우 (예: 보쉬제품 등)
- 잉크/토너/리본 등의 제품박스를 개봉한 경우
- 제품의 사용흔적이 있는 경우
- 내용품/구성품/포장이 훼손된 경우
- 주문제작상품의 경우
- 오랜 시간의 경과로 상품의 가치가 떨어진 경우
교환/반품의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교환이나 반품을 요청할 경우에는 인터넷 또는 고객센터(1644-5644)로 요청하시면 택배회사에서
직접 상품을 회수해 갑니다.

* 교환의 경우 동일 상품에 한해 가능하며 타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반품의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 반품시 결제대금에 대한 취소/환불은 반품배송 완료 시 1~2일이내 처리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승인취소가 되며, 카드사에 따라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 시에는 즉시 출금취소가 되어 다시 결제하신 통장으로 금액이 송금되며 이 때 환불계좌는 변경할 수가 없습니다.
무통장입금 결제 시에는 1~2일 내로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해 드립니다.